신한 마이카 대출 승인 받기 위한 조건 – 한도, 금리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신한 마이카 대출은 소득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여 신차는 최대 6,000만원까지 가능하고 중고차의 경우 최대 4,000만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신한 마이카 대출 자격조건과 한도,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른 자동차 대출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신한 마이카 대출

신한 마이카 대출 자격조건은?

  • 소득이 있는 개인
  • 자동차 판매업체와 신차 또는 중고차 구매 계약 체결한 고객

신한 마이카 자동차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소득을 증빙해야하기 때문에 직장인분들이나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급여소득자의 경우 6개월 이상 재직중이어야하며 사업소득자의 경우 1년 이상 사업 영위를 증명할 수 있어야합니다.

소득이 확인되는 분들의 한해서 자동차 판매업체와 신차 또는 중고차 구매계약을 체결한 상태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해서 최종적으로 대출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대출이 많지 않고 신용도상 문제만 없다면 충분히 대출 승인을 기대해볼 수 있으며 신용도상 문제란 연체금, 저신용자 등을 말합니다.

1금융권 자동차대출 종류와 조건, 금리 – 국민, 신한, 우리 [클릭]

신한 마이카 대출 한도는 얼마까지?

대출한도는 신차의 경우 최대 6,000만원, 중고차는 최대 4,000만원까지 가능하지만 신청자 본인의 연소득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연소득을 초과하는 금액은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보유하고 계시는 부채상황에 따라서 한도가 제한될 수 있어서 보유하고 있는 대출금이 있는 분들은 한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만 25세 미만인 경우 차량가액의 최대 80%로 한도가 제한될 수 있으며 대출 이자는 보통 최저 연 5.57%부터 금액이나 신용점수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신한 마이카 대상 차량은?

신차의 경우 승용차, 승합차 전차종에 대해서 대출이 가능하고 개인택시, 화물자, 대형이륜차, 카라반, 캠핑카 모두 대상 사량에 포함됩니다.

중고차 구매를 위한 대출인 경우 캠핑카를 제외하고 동일하게 적용되고 카드 할부를 이용하는 경우 중고차 구매는 이용이 불가능하고 신차만 해당됩니다.

신한 마이카 대출기간이나 상환방법은?

대출기간은 신차의 경우 최대 10년, 중고차의 경우 최대 5년까지 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거치기간은 설정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금분할 상환이기 때문에 대출 실행 익월부터 원금과 이자를 나누어서 매월 상환하시면되고 자동차 대출 특성상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은 어렵습니다.

다른 은행에서 진행 가능한 자동차 대출

신한 마이카 대출 이외에도 자동차를 구매하실 때 이용 가능한 시중은행 상품들이 있는데 평소 본인이 이용하시는 주거래 은행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자동차 대출

  • 삼성카드 이용 고객
  • 신용점수 상위 고객
  • 별다른 서류없이 빠르게 신청 가능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는 대출 개념이 아닌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삼성카드로 할부를 진행하는것을 말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신용카드 한도내에서 진행하는것이 아닌 자격조건이 맞는 분들의 한해서 차량 구매 전용 한도를 부여 받게 되는것으로 기존에 이용하는 신용카드는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자동차 대출은 적용이 안되는 영업점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구매 이전에 구매처에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당장 일시납은 안되지만 추후에 일시납 예정인 분들에게 권해드리는 상품으로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서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신용점수가 좋은 직장인분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 참고하셔서 본인의 신용상태를 먼저 확인해보시고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비대면 자동차 대출 우리드림카

  • 캐피탈 대비 낮은 금리
  • 비대면 스마트뱅킹 간편 대출
  • 신차 혹은 중고차 매매계약을 체결한 분

보통 자동차 대출의 경우 자격조건이 왠만하면 다 비슷하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드린 신한 마이카 대출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본인의 주거래 은행이 어딘지, 낮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곳은 어딘지를 판단하셔서 진행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한 자동차 대출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한 우리드림카 자동차 대출은 최저 연 5.71%까지 적용 받을 수 있고 대출 금액이나 기간, 신용점수를 고려하여 차등 적용됩니다.

소득을 증빙 할 수 있는 근로소득자나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인 경우에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 자동차 대출 국민은행 KB매직카대출

  • 최대 6,000만원 한도
  • 비대면 모바일 전용 상품
  • 캐피탈 대비 낮은 금리

1금융권 자동차 대출인 국민은행 KB매직카대출은 신차나 중고차를 구매하고자하는 만 19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하며 소득을 증빙 할 수 있어야합니다.

자동차를 구매할때 필요한 부대비용은 대출금에 포함될 수 없으며 차량등록 관련비용, 취득세, 보험료 등은 직접 마련해야합니다.

기존 신용대출을 과도하게 보유하고 계시는 경우 한도가 낮아지거나 대출 자체가 불가능 할 수 있다는 점 반드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모바일앱으로 대출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365일 언제나 신청은 가능하지만 실제 대출 실행은 영업점 운영시간으로 제한됩니다.

오토바이를 구매할때는 어떤 대출을 받아야할까?

오토바이 구매 대출

260cc를 초과하는 대형이륜차의 경우 자동차 대출과 동일한 상품을 이용 할 수 있으며 이외 오토바이의 경우는 자동차 대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대출을 이용하여 구매 대금을 마련하거나 본인이 모아놓은 자금으로 해결해야합니다.

신차구매와 중고차구매, 대출 차이가 있을까?

신차, 중고차 구매 대출 차이

신차를 구매하나 중고차를 구매하나 대출 심사에 있어서 큰 차이는 없지만 대출 한도와 금리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기간 설정도 신차에 비해서 중고차는 기간이 짧은 편이며 신차에 비해서 대출 대상 차량이 다소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이런것들을 제외하면 큰 차이가 없으니 본인이 원하는 차량을 선택해서 대출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대출 vs 할부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자동차 대출과 카드할부는 자동차 구매를 위함이라는것은 동일하지만 자세하게 들여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굳이 깊게 알 필요는 없기 때문에 간략하게 설명을 해보자면 할부금융의 경우 은행이 자동차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급하고 계약 기간 동안 구매자가 대출금을 은행에 분할하여 상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반면에 자동차 대출은 구매자가 은행에서 대출 받은 자금으로 자동차를 구매하고 대출금을 금융회사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신한 마이카 대출 글 마무리

신한 마이카 대출 마무리

신한 마이카 대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자격조건, 한도, 금리까지 정리를 해봤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늘 공유해드린 상품 이외에도 다양한 자동차 대출이 있으며 자동차 대출 이외에도 평소에 알아두면 대출 정보를 몇가지 공유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대출 받을 수 있는 곳 – 조건부터 후기까지

연체자 300대출 가능한곳 찾아보자 [클릭]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무직자, 주부도 가능하다? [클릭]

원하시는 내용을 꼭 얻어가시길 바라며 신한 마이카 대출 글을 마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