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 받을 수 있는곳

아르바이트를 해도 해도 돈은 모이지 않고 생활비는 부족한 시기가 바로 대학생 시절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알아보고 계획적인 대출 상환 계획을 세우셔서 성공적인 대출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단 내용을 통해서 당일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 곳이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 이외 금융 정보
>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 300만원 대출 종류와 필요한 서류가 있는지 확인

Table of Contents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곳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 6곳

대학생 신분으로 대출을 신청하기에는 소득이나 직업을 증빙할 수 없기 때문에 제한적인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모바일 대출 상품이나 직업, 소득 증빙없이 무직자도 대출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 출시되어있기 때문에 비교적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곳이 많아졌습니다.

다양한 대출 상품을 확인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대학생 대출 가능한 곳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1. 당일 대학생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는 우리나라에 2번째로 만들어진 인터넷뱅크로 현재는 첫번째로 만들어진 케이뱅크보다 더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일반 1금융권보다 비교적 높은 대출승인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신용자분들이나 소득을 증명하기 어려운 대학생, 주부, 일용직근로자 등 무직자분들을 위한 정책도 마련되어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 대출자격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이 발급 가능한 고객
* 연체, 부도,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에서 연체대출금을 보유하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해서 기록이 없는 고객

(2) 대출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개인신용점수나 부채상황, 상환능력 여부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5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차등 적용되며 대출금리는 21년 01월 22일 기준 최저 3.119%~최고 13.387% 22년 3월 2일을 기준으로 최저 연 4.29%부터 신용점수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기간은 기본 1년이며 만기 전 연장신청 시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대출이 진행되어도 사용하지 않는다며 이자가 발생하지 않으며 월마다 사용한 만큼의 이자만을 상환하시고 만기일에 원금과 남은 이자를 일시상환하시면 됩니다.

중도상환금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만기이전에 여유가 생긴다면 조금씩 사용한 금액을 상환할 수 있다는이 비상금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4)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특장점
카카오뱅크는 아무래도 제1금융권으로 신용등급 하락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뿐더러 연체없이 채무이행만 잘하신다면 신용점수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과 비교했을때 비교적 적은 금리를 자랑합니다.

또한 모바일 소액대출이기 때문에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며 언제든지 필요할때 조건만 맞는다면 빠른 시간내에 대출을 승인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 받을 수 있는곳으로 대표적인 금융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정부권고사항으로 인해서 중신용비상금대출 상품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신용평가점수가 높지 않으신 분들의 승인율 또한 높아졌기 때문에 높은 승인율의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한도금리 [바로가기]

2. 대학생 100만원 대출 핀크 비상금대출

핀크는 하나금융그룹에서 출시한 금융앱으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이 가능한곳이기도 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1) 대출자격
* 만20세 이상 개인고객
* 직업과 소득 제한 없음
* 대구은행 입출금계좌 보유 고객
* 당행 대출심사 통과고객

(2) 대출한도 및 금리
한도는 상환방법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만기일시상환 상품은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부여될 수 있으며 마이너스 통장 방식은 단일한도인 100만원 한도가 부여됩니다.

대출금리는 21년 01월 22일 기준 최저 3.08%~최고 7.78% 22년 3월 2일을 기준으로 최저 연 4.37%가 신용평가 점수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기간은 기본 1년이며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따로 연장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자동 연장이 진행됩니다.

상환방법은 2가지로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 통방 방식이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하셔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4) 핀크 대학생 소액대출의 특장점
이 상품의 경우에도 모바일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24시간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역시나 비상금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서 자금의 여유가 생길때마다 부담없이 상환할 수 있다는점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2금융권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다소 낮으신분들 또한 높은 승인율을 기대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핀크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금리 [바로가기]

3. 대학생 대출 가능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판매중단)

현재는 농협은행 자체적으로 비상금대출 판매를 잠정 중단한 상태이며, 추후에 다시 판매하거나 새로운 상품이 나오는 경우 대체하여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통신등급에 따라서 대출심사를 진행하는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의 선두주자로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도 승인율이 높습니다.

(1) 대출자격
* 만 19세 이상 개인고객
* 통신3사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
*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있는 고객은 당행 중모형심사기준 적용
* 연체, 부도, 금융사기 기록이 없는 고객
* 통신등급 9등급 이내 고객

(2) 대출한도 및 금리
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금리는 금일 기준으로 최저 3.18%~최대 4.1% 22년 3월 2일 기준으로 최저 연 4.64%가 적용되며 신용점수에 따라서 차등적용 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거치기간없이 3년이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이기 때문에 대출승인이 완료된 시점으로 다음달부터 원금과 이자를 선택하신 기간으로 나눠 계산하여 매달 납부하시면됩니다.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은 매월 원금과 이자를 납부해야하기 때문에 장단점이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4)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특장점
아무래도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심사를 하는 상품이다보니 무직자의 경우나 신용점수가 좋지 못한 분들도 핸드폰요금 연체되지 않고 통신등급만 잘 관리되었다면 대출승인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상품이기 때문에 매월 상환 금액이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및 거절 후기 모아모아 정리 [바로가기]

4.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대출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 숙식비나 교재비, 교통비 등 학기중에 필요한 비용을 대출해주는 정부제도로 학자금대출과 같이 취업 후 일정 소득이 발생하게되면 그때부터 원금과 이자를 분할하여 상환할 수 있는 상품으로 당일에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좋은 제도로 생각하기 때문에 소개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출자격
*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고등교육기관의 대학생
* 학생이 신입생군(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에 해당하는 경우 대학 또는 전문대학 진학예정자로 소득분위가 1~8분위 이면서 대학에서 입학허가를 받아야함
* 대출가능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소득분위가 1~8분위에 해당하고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해야 하며, 직전학기 성적이 70점 이상(100점 만점) 또는 C학점 이상
*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다자녀(3인 이상) 가구는 소득분위에 관계없이 든든(취업 후 상환)학자금 신청 가능

(2) 대출한도 및 금리
학기당 10만원에서 150만원까지 가능하며 연간 300만원 한도내에서 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고 특이한 점으로는 생활비 대출한도 내에서 추가로 학기당 2회까지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금리는 20년도 2학기 기준으로 고정금리 1.85%가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대출상품과 비교해서 현저하게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대학생 대출상품입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기간은 본인이 선택이 가능하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상환과 원리금균등상환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청년 대학생 대출 종류별 대출한도 및 자격조건 [바로가기]

5. 햇살론 유스(youth)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중 하나로 현실적으로 제1금융권에서 대출승인이 쉽지 않은 대학생이나 청년들을 위한 대출서비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과 마찬가지로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 받을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대학생을 위한 상품이기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대출자격
*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취업준비생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취업준비생(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청년)
* 사회초년생(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중인 자)

(2) 대출한도 및 금리
한도는 연 600만원으로 1인 최대 1,200원까지 한도가 부여되며 금리는 연 3.6%~4.5% 고정금리로 비교적은 낮은 금리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최대 15년까지 가능(거치기간 포함)하며, 자격조건에 따라서 최대 8년 이내 거치기간을 선택이 가능하고 최대 7년 이내 상환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 방식입니다.

> 햇살론 유스 대출신청하기 전에 햇살론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보세요

6. SIB저축은행 사이다뱅크(중금리신용대출)

sbi저축은행 중금리신용대출

평소에 신용 관리가 되지 않거나 무직자(대학생) 분들을 위한 중금리 대출 상품으로 1금융권에서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을 위해 여러 군데를 알아봤지만 도저히 승인이 쉽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소개해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출자격
* 만23세 ~ 만 60세 직장인 급여소득자
* 신용평점 350점 이상

(2) 대출한도 및 금리
대출 한도는 최대 1.5억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최저 연 7.9%~ 부터 적용 받아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기본 계약 기간 1년에서 최대 10년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1년 단위서 원하는 기간을 설정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이 실행되고 익월부터 원금과 이자를 매월 상환하시면 되겠습니다.

>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소액마이너스통장 자격조건 [바로가기]

대학생은 왜 대출이 쉽지 않을까?

당일 대학생 대출

대출은 아무래도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을때 그 상환 능력만큼 돈을 빌려주는것이기 때문에 소득이 없다면 대출이 어려운것입니다.

대학생도 마찬가지로 소득이 없고 학생 신분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대출이 어려운것이며 대학생 전용 대출이 아니라면 한도도 그리 높지 않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대출들도 대부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들이 대부분이며 일반 신용대출의 경우 최대 한도까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교에서 지원하는 학자금 대출이나 학장대출 등을 위주로 알아보는것이 좋으며 부모님의 도움을 받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물론 대학생인 경우에도 신용점수가 관리가 되고 아르바이트를 꾸준하게 한 경우라면 비상금대출이나 생활비대출 정도는 충분하게 최대 한도까지 충분히 가능합니다.

비상금대출 종류 몇개나 있을까? – 조건, 한도, 금리 [클릭]

대학생도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할까?

사실 500만원 한도는 일반 직장인분들도 비상금대출 유형이라면 쉽지 않은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대학생분들이라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햇살론 유스나 학장 대출의 경우 생활비 목적으로 최대 500만원 이상까지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대학생이 500만원이 필요한 경우라면 보통 학자금이기 때문에 학자금 대출을 알아보시는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대학생이 대출 받으면 부모님께 연락갈까?

일반적인 대학생이라면 대부분 20살인 경우가 많은 혹시나 생일이 지나지 않아서 아직 만 20세가 안된 경우를 제외하면 대출 받을 때 부모님 연락처를 기입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만 19세인 경우에는 애초에 대출이 불가능 할 수 있어서 부모님께 연락이 가기 이전에 대출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물론 학자금 대출 같은 경우에는 첫 대출 심사를 받을 때 부모님 연락처를 등록하게 되면 부모님께 연락이 가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당일 대학생 100만원 소액대출 글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대학생 소액대출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봤는데 대학생 여러분들의 생활자금 마련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대학생 대출 총정리 영상

출처 : 유튜브 비상뱅크

카카오뱅크 햇살론15 신청방법과 다른 신용대출 추가 정보까지 [클릭]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어디까지 알아봤니? [클릭]

햇살론 유스 실제 받아본 후기 – 자격조건, 한도, 금리도 함께 알아보자 [클릭]

이상 대학생 대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