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대출 종류 – 신용대출, 비상금대출, 전세자금대출, 차구매대출

신한은행 대출 종류는 크게 신용대출, 비상금대출, 전세자금대출, 차구매자금대출이 있으며 오늘은 이 4가지 대출상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1금융권으로 알려져있는 신한은행은 많은 직장인분들이 월급통장으로 사용하기도 하며 이용자가 많은 시중은행입니다.

역시 1금융권답게 여러가지 조건만 부합한다면 저금리로 대출을 이용 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들을 토대로 도움이 많이 되시길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신한은행 대출 종류

신한은행 대출 종류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신한은행 대출 종류는 목적에 따라서 크게 4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급하게 소액이 필요한 경우에는 쏠편한 비상금대출, 주택구입이나 전세자금이 필요할때는 쏠편한 전세대출이나 신한주택대출, 목돈이 필요할때는 쏠편한 직장인대출 4가지로 나뉩니다.

하나하나 천천히 자격조건부터 한도, 금리까지 자세하게 아래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

  • 대상고객 : 1년 이상 재직중이면서 연소득 2,200만원 이상인 직장인
  • 대출한도 : 최대 5,000만원
  • 대출이자 : 최저 연 7.67%~

모바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 쏠편한 직장인대출은 최대 5,0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최저 연 7.67% 이자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1년 이상 재직을 증명 할 수 있어야하고 연소득이 2,200만원 이상인분들의 한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소득은 건강보험료로 추정한 연소득을 기준으로 하며 직장인으로 건강보험료를 납입하고 있다면 누구나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되고 1년을 계약으로 만기이전에 연장신청을 하시면 1년 단위로 최대 20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대출신청부터 실행까지 하루만에 가능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한분들은 대출 심사에 따라서 영업일 기준 최대 5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직장인대출 종류 자금용도별로 알아보자 – 신용대출, 전세대출, 매매대출 [클릭]

차량구입 자금 대출 신한 마이카 대출

  • 대상고객 : 6개월 이상 재직중이면서 신차 구매 고객
  • 대출한도 : 연소득 범위 내 최대 6,000만원 (중고차일 경우 4,000만원)
  • 대출이자 : 최저 연 6.68%~

차량구입을 할때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신한은행 마이카 대출은 자동차 판매업체와 신차 또는 중고차 구매계약을 체결한 분들의 한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과해야하고 만 19세 이상이면서 현재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재직을 증명할 수 있어야합니다.

직장인이 아닌 경우 1년 이상 사업영위 중을 증명해야하며 이외에도 연금소득자인 경우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차량판매가격 범위 내 최소 300만원부터 가능하고 만 25세 미만인 경우 차량가액의 최대 80%까지 한도가 나올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신차의 경우 최대 10년, 중고차의 경우 최대 5년까지 설정하여 원금분할상환으로 매월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게 됩니다.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와 자격조건은 어떻게 될까? [클릭]

무방문 온라인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 대상고객 :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2억 2천 2백만원
  • 대출이자 : 최저 5.16%~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서 무방문으로 모든 업무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는 특징이 있는 전세대출입니다.

현재 직장에서 1년 이상 근무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하고 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분들이라면 누구나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주택자이거나 1주택 보유자인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원 이하면서 보유주택 가격이 시가 9억원 이하인 경우에만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 2천 2백만원까지 가능하고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은 7억원 이하, 그 외 지역은 5억원 이하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임대차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최대 80% 내에서 2억 2천 2백원까지 가능하고 대출기간은 계약서상 계약 기간과 동일해야합니다.

내집마련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2021ver 상세하게 알아봅시다 [클릭]

담보대출 신한주택대출(아파트)

  • 대상고객 : 만 19세 이상이면서 소득증빙이 가능한 고객
  • 대출한도 : 담보기준 최대 70%
  • 대출이자 : 최저 연 5.46%~

신한주택대출은 시세가 조회되는 아파트를 담보로 받을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로 대출조건에 따라서 금리가 조금씩 차이가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만 19세 이상이면서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대출기간은 10년 6개월에서 최대 40년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은 최대 10년 범위 내 대출기간의 1/3까지 월단위로 지정이 가능하고 거치기간 동안은 원금 상환없이 이자만을 상환하시면 되겠습니다.

금액이 큰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우대금리를 잘 활용하는것도 합리적인 담보대출이 될 수 있는데 거래실적에 따라서 최대 1.2%까지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앱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조금 더 자세한 사항은 신한은행 고객센터 상담이나 가까운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 받는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후기 및 조건, 금리, 한도 꼼꼼히 살펴보자 [자세히]

신한은행 대출 종류 글 마무리

신한은행 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이외에도 다양한 대출이 있으며 본인 현재 상황이나 필요한 자금에 따라서 대출상품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소액대출의 경우 이자를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전세대출이나 주택구입대출의 경우 워낙 금액이 크다보니 이자부분을 잘 살펴보시고 우대금리도 잘 적용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는 더 다양한 대출 정보를 공유해드렸으니 참고해서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클릭]

7 8 9 10등급 연체자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 [클릭]

300만원 소액대출 받을 수 있는 조건 – 대출 자격, 한도, 이자 총정리 [클릭]

여기까지 신한은행 대출 종류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