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쏠편한 전세대출) 필요서류부터 한도, 금리까지 이 글 하나로 해결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오늘은 쏠편한 전세대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쏠편한 전세대출은 보증기관에 따라서 한도나 금리, 자격조건, 필요서류까지 모두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선택해서 진행해야합니다.

■ 함께 읽어야 좋은 금융정보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집주인 동의 필수? 거절 사유

Table of Contents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썸네일 이미지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쏠편한 전세대출) 종류

신한은행에서 진행되는 전세자금 관련한 대출은 아낌e보금자리론, 쏠편한 전세자금대출, 신한주택대출 등 다양한 종류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주택/아파트냐에 따라서 대출 종류가 달라지고 전세/월세냐에 따라서도 대출 종류가 달라질 수 있고 본인이 진행되는 계약에 따라서 선택을 하셔야합니다.

오늘을 알아볼 쏠편한 전세대출은 보증기관에 따라서 서울보증보험, 주택금융공사, 주택도시보증 이렇게 3가지 유형으로 나뉘게 됩니다.

> 전세자금 보증보험 종류 파헤치기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보증기관 종류 이미지

보증기관에 따라 한도, 금리, 필요서류까지 차이가 있으니 아래 자세한 설명을 확인해보시고 본인 계약 상황에 맞는 대출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1. 쏠편한 전세대출(서울보증보험)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받는 경우 현재 직장에서 3개월 이상 근무중인 직장인이거나 근로소득증명원이 발급되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위 조건을 만족하는 고객들중에서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경우에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부부합산 보유 주택이 무주택자이거나 1주택자인 경우라면 보유하고 게시는 주택 매물의 가격이 시가 9억원 이하인 경우에만 보증서 발급 및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상주택으로는 아파트의 경우 KB시세검색이 가능한 아파트여야하며 연립주택이나 다세대주택의 경우 국토교통부 공시 공동주택가격 조회가 가능해야하지만 대상주택에 해당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하며 1주택 보유자인 경우 최대 3억원으로 제한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쏠편한 전세대출 cofix 금리 이미지

대출금리는 6개월 변동 기본금리 3.73%가 적용되며 우대금리 혜택을 받게 되는 경우 최저 3.03%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쏠편한 전세대출의 경우 모바일 전용 상품이기 때문에 신한은행 금융앱을 통해서만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도 미리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2. 쏠편한 전세대출(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서 발급을 하게 되는 경우 현재 직장에서 1년 이상 근무 중인 직장인이거나 소득금액증명원 스크래핑이 가능한 개인사업자가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마찬가지로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했으며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고객들의 한해서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기타 대상자조건은 서울보증보험 자격 조건과 재직기간을 제외하면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상주택으로는 모든 주택 및 오피스텔로 규정되지만 임차보증금 제한이 있기 때문에 수도권의 경우 5억원 이하, 그 외 지역은 3억원 이하인 경우에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서 현장조사 후 대출대상여부를 판단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해두시기를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 2천 2백만원이며 임대차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80% 범위내에서 개인신용등급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6개월변동 기본금리 3.69%가 적용되고 우대금리 최대 0.8%를 적용받아 최저 연 2.89%를 적용받을 수 있지만 금리의 경우 기간에 따라서 달라지고 대출 금액이나 개인신용평가점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정확한 금리는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쏠편한 전세대출(주택도시보증)

주택도시보증에서 보증서를 발급받게 되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이 가능하고 그 외 대출대상은 주택금융공사 조건과 비슷한 조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상주택으로는 시세조회나 공동주택가격열람 등이 가능한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고 수도권의 경우 임차보증근 5억원 이하 그 외 지역은 4억원 이하인 주택만 대상주택에 포함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4억 5천만원이며 전세보증금의 최대 80% 이내로 한도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혼부부이거나 청년가구인 경우 최대 90%까지 대출한도가 주어집니다.

>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확인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서류 이미지

대출금리는 6개월 변동금리로 기본 3.68%를 적용받고 우대금리 최대 0.8%를 적용받게 되는 경우 최저 연 2.88% 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한도나 금리는 개인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적용 되는것이기 때문에 위에서 말씀드린 금리와 한도는 참고정도로만 하고 정확한 내용은 상담을 진행하거나 대출신청 후 확인해보시는걸 권해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서류 제출

쏠편한 전세대출은 공통적으로 임대차계약서와 계약금영수증을 제출해야지만 대출심사가 진행될 수 있고 상담 진행에 따라서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모바일 전용 상품이기 때문에 사진으로 촬영하거나 FAX로 간편하게 서류를 제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 가능금액과 금리는 심사 진행이 완료된 뒤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참고해두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 재직증명서, 급여명세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시면 빠른 대출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재직증명서나 급여명세서는 건강보험료 납입 내역으로 증빙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로 신청하시는 경우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간편하게 서류 제출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공통 유의사항

대출금은 기본적으로 임대인의 계좌로 입금됨을 원칙으로 하며 대출실행 후 실거주 확인이 안되는 경우 대출금을 즉시 상환해야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간 연장 시 2주택 이상 보유가 확인되는 경우에도 즉시 대출금액을 상환해야하니 반드시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대출심사에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계약을 진행한 뒤 미루지 마시고 미리미리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신청을 해두시는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서류상 문제나 기타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대처가 가능하고 서류 수정 후 재심사 요구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금융정보

카카오뱅크 청년 전세자금대출(전월세보증금) 후기 및 조건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후기 및 조건, 금리, 한도 꼼꼼히 살펴보자

1주택 보유자도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한가요?

과거에는 1주택자 상관없이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관련 규제가 강화되면서 1주택자인 경우 조건에 따라서 전세대출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1주택 보유자가 전세자금대출이 불가능한 경우는 몇가지가 있는데 먼저, 투기지역이나 투기과열지구 내 3억원을 초과하는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전세자금대출이 불가능하고 기존 전세자금대출을 보유하고 계신 경우라면 대출이 즉시 회수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조정지역이나 비규제지역의 9억원 이하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다면 전세대출을 받는데 걸림돌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직장이동이나 자녀교육, 부모 부양, 요양, 학교폭력 등에 해당하고 구입한 주택의 소재지를 벗어나서 전세 주택을 구매하는 경우, 구입한 주택과 기존 주택 모두에서 세대원이 실제로 거주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전세대출이 가능합니다.

전세자금대출 몇프로까지 받을 수 있나요?

보통 전세자금대출은 계약서에 기재되어있는 보증금의 최대 70%에서 90%까지 가능합니다.

신혼부부나 다자녀 가구의 경우 최대 90%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보통은 7-80%까지 대출 한도가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최대 한도는 대출 상품 종류나 보증하는 기관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전세대출 상품을 선택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전세대출 심사부터 승인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전세대출은 대출금이 대출 신청자 본인에게 입금되는것이 아니고 집주인에게 다이렉트로 송금이 되기 때문에 계약서상 입주일에 대출이 실행됩니다.

보통 신청부터 심사까지 기간은 넉넉잡아서 한달 정도 소요가되며 보통은 2-3주 안에 심사까지 완료가 됩니다.

경우에 따라 시간이 급박한 경우 해당 영업점에 방문하여 빠른 심사를 요청 할 수 있으나 영업점 상황에 따라서 가능한 경우도 있고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한 소요 기간은 본인이 대출을 신청하는 영업점에 문의를 하시면 가장 빠르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글 마무리

오늘은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는데 도움이 많이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본인의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이 아니거나 대출 금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다른 상품을 알아보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 글들이 더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인기 게시글
HUG전세보증보험, 급증하는 전세사기 아는것이 힘이다
직장인대출 유형별 정리 – 생활비, 전세자금, 비상금
추정소득대출 받을 수 있는 곳 – 추정소득 조회방법, 신용카드
전국 당일대출 100만원 무서류 승인 (한도, 금리, 자격조건)
비대면대출 가능한곳 Top 10 – 비상금, 생활비대출

이상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3 thoughts on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쏠편한 전세대출) 필요서류부터 한도, 금리까지 이 글 하나로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