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대출 편견과 오해 – 승인율 좋은 대부업 추천

대부업대출이라고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법적인 금융거래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대부업대출을 권유하는것은 아니니 현재 대부업대출쪽으로 생각중이신분들은 한번 더 신중하게 고민해보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부업대출 관련해서 편견과 오해를 살펴보고 믿을만하고 승인율이 괜찮은 대부업은 어떤곳들이 있는지 아래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대부업에 대한 편견과 오해

우리가 흔히 대부업이라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건 사채, 개인돈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흔하게 볼 수 있는 TV광고 속 러시엔캐시, 미즈사랑, 리드코프 등도 대부업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개인돈, 사채와 차이는 정식으로 등록되어있느냐 아니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가 왜 중요할까요? 그 이유는 우리가 혹시나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 최소한의 법적태두리 안에서 보호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금융위원회 정식 등록 업체 확인하기

대부업을 정식으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금융위원회라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아야하며 그 절차가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에 대부업대출을 이용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위에 공유해드린 금융위원회를 통해서 정식 등록업체인지 확인해보시고 미등록업체는 절대로 이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를 이용해야지만 법적인 보호와 불법 추심을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에대한 법정최고금리는 감수를 해야하는 부분이겠습니다.

대표적인 대부업대출 가능한곳

러시앤캐시

러시앤캐시 신용대출의 경우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법정최고금리인 20%이내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인 경우에는 상환능력이 없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대학생인 경우 대출 신청이 불가능하며 소득증빙서류를 제출해야지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자유상환으로 기본 원리금균등으로 진행됩니다. 12개월에서 60개월까지 기간을 정할 수 있고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으니 자유롭게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미즈사랑

미즈사랑은 주부분들이나 현실적으로 대출 승인이 어려운 여성분들을 대상으로 돈을 빌려주는 대부업체입니다.

소득증빙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365일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점수 영향없이 대출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9.9%~ 최대 19.9%가 적용되며 취급수수료, 중도상환 수수료 모두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드코프

리드코프는 일반 신용대출과 사회적 취약 계층을 위한 특별 중금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용대출의 경우 말그대로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한도가 주어지며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법정최고금리인 20% 이내로 적용되며 대상자는 만 20세 이상 ~ 만 60세 이하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도상 문제가 있는 경우 대출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고 상환능력이 없는 대학생이라면 대출 신청이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자세하게 알아보기

대부업을 이용할땐 고민, 또 고민

대부업을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1,2금융권이나 심지어 저축은행에서도 대출이 쉽지 않으신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대부업이 무조건 나빠라고 이야기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이 판단했을 때 대부업을 이용해야하는 이유가 꼭 있다면 신중하게 결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내가 과연 이 금액을 대출받았을 때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부터 앞으로의 상환 계획을 철저하게 세우셔서 합리적인 대출을 받아야합니다.

상환도 성실하게하고 연체되지 않고 할 수 있다면 대부업대출이라고해서 무조건적으로 나쁘다고 이야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 1,2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렵다면 분명히 급하게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는것이 중요하며 합리적으로 이용하고 계획적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대부업대출에 대해서 너무 신뢰할 필요도없지만 그렇다고해서 너무 편견과 오해를 가지고 바라보는것도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연체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대부업대출을 이용하고자 하시는분들은 대부분 저신용자분들과 같이 1,2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분들입니다.

그런분들중에서 현재 연체자인 분들이라면 대부업에서 조차도 대출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업이라고해서 무조건적으로 아무에게나 돈을 빌려주는것이 아니라 그사람에 대한 최소한의 상환능력을 파악하기 때문에 연체금을 보유하고 있다면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만 장기연체가 아닌 단기연체의 경우 대출 승인을 기대해볼 수 있으며, 이런 경우라면 1,2금융권도 상황이나 조건에 따라서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체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글을 참고하시면 장,단기 연체자분들에게 도움이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대부업 법정최고금리는 얼마일까?

과거 법정최고금리는 24%였지만 21년도 7월부터는 법정최고금리가 20%로 인하되었고 이로 인해서 대부업계는 불편한 기색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부업은 대부분 높은 금리를 통해서 이익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이렇게 법정최고금리가 낮아지면 자연스럽게 수익이 낮아지고 그렇게되면 대출 규모도 작아질 수 밖에없습니다.

그럼 그 피해는 고스란히 저신용자분들과 같이 대부업대출이 필요하신분들에게 갈수밖에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출이용시 주의사항이 있을까?

대부업대출 가능한곳

진부한 이야기일수있지만 대출 이용시에는 반드시 상환계획을 철저하게 세워야합니다.

무작정 대출을 받게되면 대부업에서 받는 대출뿐만 아니라 1금융권, 2금융권에서 받는 대출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대출금을 연체하게되면 신용등급이 하락되고 신용등급이 하락되는건 순식간이기 때문에 반드시 상환 계획을 철저하게 세워야합니다.

또한 대부업을 이용하실때는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인지 반드시 확인을 해야하며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대면 대출을 강요하는 경우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런 경우는 보통 대출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며 미등록된 업체인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흔하게 검색해서 볼 수 있는 대출사기는 빙산의 일각이라고 볼 수 있으며, 개인돈 30 50과 같은 대출사기가 아직까지도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런 대출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조심, 또 조심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대부업대출 관련해서 알아봤는데 아래에 조금 더 다양한 대출 정보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 무직자 소액대출 7 8등급도 가능한 곳 [바로가기]

> 저신용자 전세자금대출 가능한곳이 1군데라도 있을까? [바로가기]

> 모바일 소액대출 추천 Top 10 – 간편소액대출 [바로가기]

> 개인돈 대출 받아도될까? [바로가기]

> 주말 즉시 대출 가능한곳 [바로가기]

> 생활비 대출 가능한곳 (청년, 직장인, 무직자) [바로가기]

> 직장인대출 유형별 정리 [바로가기]

> 100만원 대출 쉬운곳 : 직장인, 무직자, 연체자 가능할까? [바로가기]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3 thoughts on “대부업대출 편견과 오해 – 승인율 좋은 대부업 추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