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조건과 부결이유 정리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은 소액새희망홀씨 상품으로 일반적인 대출상품들에 비해서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과거에는 한도가 200만원으로 제한되어 부족한감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최대 한도가 500만원까지 늘어나면서 넉넉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즘 높아지는 금리 때문에 많은분들이 힘들어하고 계신데 포켓론은 비교적으로 낮은 금리로 이자에 대한 부담감이 조금이나마 해소를 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를 통해서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에 대해서 자세한 조건이나 한도, 금리까지 알아보고 부결된 사례를 통해 부결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소액새희망홀씨)

  • 자격조건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개인
  • 대출한도 : 최소 50만원 ~ 최대 500만원
  • 대출이자 : 최저 6.75%~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은 서민형 대출 상품으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신 분들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과거에는 최대 한도가 200만원으로 제한되었지만 최근에는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최저 연 6.75% 이자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서 최대 2년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최대 1년으로 제한되지만 만기 이전에 연장 신청하여 본인의 신용도상 큰 결격 사유가 없다면 간단한 심사 후 더 길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무엇보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서 언제든지 자유롭게 원금을 상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입니다.

마지막으로 신한은행에서 운영중인 쏠편한 비상금대출과는 중복하여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필요한 자금을 잘 고려하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대출 종류 – 신용대출, 비상금대출, 전세자금대출, 차구매대출 [클릭]

포켓론이 부결되는 이유

실제로 포켓론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소액대출 상품들은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무직자분들이나 주부, 대학생, 일용직 근로자 분들도 승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중에도 부결되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 은행에서는 정확한 이유를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방면으로 생각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먼저 확인을 해봐야하는 부분은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대출금이 어느 정도인가? 를 정확하게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신용점수를 확인하게 되는데 이 신용점수에는 직업, 소득, 부채상황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신용점수에 반영이 됩니다.

그 중에서도 부채상황은 어떤 항목보다 중요하게 점수에 반영되기 때문에 보유하고 있는 타 대출금이 많은 경우에는 대출 신청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포켓론의 경우는 서민형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소득이 너무 높은 경우에도 대출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대출을 보유하고 있지 않고 신용점수 상태도 양호한데 대출이 부결됐다면 연소득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연체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과거 이력을 가지고 계신다면 대출 신청이 거절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점수가 낮아서 대출이 걱정이라면?

기본적으로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상품이 저신용자분들이나 소득이 비교적 낮은 분들을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신용점수에 대한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본인의 신용점수가 다소 낮거나 연소득이 낮다면 다른 상품들보다는 비교적 금리가 낮은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OK저축은행 주부OK론 대출 승인 조건 및 한도, 이자 한번에 알아보자 [클릭]

대출사기로 대부업 대출이 꺼려진다면 확인하자

우리가 1금융권에서 대출이 부결되는 경우 저축은행이나 2금융권 혹은 대부업까지 알아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대부업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고 많은분들이 대부업에서 대출을 받는것은 불법적인 행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는 일반적인 금융권과 똑같이 운영되며, 다만 일반 금융권에 비해서 높은 금리를 취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업체 오해

물론 정부기관에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기 때문에 법정최고 금리는 준수하고 현재를 기준으로 법정최고 금리인 20%를 넘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이 아닌 사금융의 경우 법정최고 금리를 초과하거나 대출사기에 노출될 수 있으니 반드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인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금융감독원에서 관리하는 한국대부금융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를 해봐야합니다.

대부업대출 편견과 오해 – 승인율 좋은 대부업 추천 [클릭]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과 비슷한 유형의 상품

2금융권 비상금대출 종류 – 대출자격, 한도, 이자 [클릭]

높은 금리 때문에 최대한 우대금리를 적용 받아서 낮은 금리를 적용 받고 싶으시다면 본인이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주거래 은행을 통해서 비상금대출이나 생활비대출을 알아보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켓론과 비슷하게 각 은행에서 운영중인 소액새희망홀씨 상품들이 있으니 이것도 함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이 외 은행에서 신청 가능한 소액새희망홀씨

소액새희망홀씨

명칭만 다를뿐 포켓론과 같은 유형의 상품인 소액새희망홀씨는 다른 은행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니 우대금리를 조금 더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본인들의 주거래 은행에서 서비스하는 소액새희망홀씨를 알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새희망홀씨 취급 은행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금융감독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금융감독원 새희망홀씨 홈페이지 바로가기

무직자 300만원 소액대출 쏠편한 비상금대출

  • 자격조건 :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 대출기간 : 최저 연 7.33%~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포켓론과는 중복되서 사용 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이 필요한 자금에 따라서 선택하여 이용해야합니다.

한도가 300만원보다 더 필요한 경우 포켓론을 이용하시는걸 권해드리며 소득 제한으로 포켓론 이용이 어려운 경우 비상금대출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최저 연 7.33%로 포켓론보다는 비교적 높은 이자를 적용 받게됩니다.

KCB 개인신용평가점수 기준으로 631점 이상이라면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대출기간은 1년으로 진행됩니다.

만기일시상환 상품이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기간 동안 이자만을 납부하시다 만기일에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무직자 500만원 대출 핀크 생활비대출

  • 자격조건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대출한도 : 최대 500만원
  • 대출이자 : 최저 연 7.2%~

하나은행과 연계된 핀크 생활비대출은 높은 한도를 원하시는 분들이 이용하기에 용이한 상품으로 최대 5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대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도상 문제가 없다면 무직자, 주부, 대학생, 일용직근로자 등이라도 승인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경우 대출한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한도뿐만 아니라 금리도 변동금리다 보니 기간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상환방법에 따라서 기간이 1년으로 제한될 수 있으니 대출 신청 시 반드시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핀크 금융앱을 통해서 주말, 시간 상관없이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부터 승인까지 빠르게 진행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핀크 생활비대출(비상금대출 대체) 조건 및 비슷한 대출 상품 [클릭]

모바일 전용대출 국민은행 KB비상금대출

  • 자격조건 :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 대출이자 : 최저 연 7.48%~

국민은행 KB비상금대출은 모바일 전용대출로 가장 최근에 출시된 상품이다보니 아직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만 가능하다면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나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최대 3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이자는 최저 연 7.48%가 적용되며 신용점수나 당행 심사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며 변동금리기 때문에 언제든지 금리가 높아지거나 낮아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으로 하며 마이너스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매월 사용한 만큼의 이자만을 납부하고 만기일에 사용한 원금과 남은 이자를 상환하시면 됩니다.

만기이전에 연장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금을 상환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반드시 만기일을 확인하시고 연장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KB비상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파헤치기 [클릭]

대부업대출 바로 300 대출

대부업대출 중 복잡한 절차없이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 중 한가지인 바로바로론 업체의 바로 300 대출입니다.

본인명의 스마트폰만 있으시다면 별다른 서류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인증 후 소득만 확인된다면 300만원을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300만원보다 높은 한도를 원하는 경우 추가적인 서류를 제출해야하며 최대 3,0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대부업 상품이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좋지 못한 경우 법정최고 금리인 연 20%까지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최대 60개월로 설정할 수 있고 대출금액에 따라서 제한적으로 적용되니 정확한 한도와 금리, 기간이 궁금하시다면 바로바로론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연체자대출 애플론 통신연체대출

  • 자격조건 : 통신요금 및 서울보증보험 연체중인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1,000만원
  • 대출이자 : 연 20% 이내

현실적으로 연체금을 보유하고 있다면 일반적인 대출 진행이 어렵다보니 대부업체 중 한군데인 애플론을 많이 이용하시는 듯 합니다.

애플론 통신여체자대출은 통신요금을 연체하고 계시거나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하고 대출금을 연체하고 계시는 경우 조건적으로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장기연체자인 경우 대출 신청이 불가능 할 수 있으니 정확한 대출 승인 여부는 애플론 홈페이지 상담을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원까지 가능하고 법정최고금리인 20% 이내 이자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으로 진행되며 기간은 최대 60개월까지 대출금액에 따라서 개인마다 다르게 설정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연체자 대출 가능한곳 있을까? (단기, 장기연체자 기준) [클릭]

글 마무리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마무리

오늘은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에 대해서 알아보고 비슷한 유형의 상품들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통 소액대출 상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보다 더 많은 한도가 필요하신분들의 경우 다른 주제의 글들을 아래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500만원 소액대출이 필요하다면 꼭 필요한 정보 [클릭]

신한은행 대출 종류 – 신용대출, 비상금대출, 전세자금대출, 차구매대출 [클릭]

1금융권 비상금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클릭]

무직자 500만원 대출

오늘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이 대출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동무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 thoughts on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조건과 부결이유 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