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대출 종류 – 비상금, 마통, 사업자, 전월세, 주담대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쓰고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가 높은 카카오뱅크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대출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다양한 대출 종류를 출시하여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비상금대출, 전월세대출, 신용대출 등이 있습니다.

필요한 자금 목적이나 한도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으며 용도에 맞는 대출 선택으로 합리적인 대출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카카오뱅크 대출 종류

카카오뱅크 대출 종류 6가지

카카오뱅크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 종류는 총 6가지가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자금 용도에 맞춰서 선택하여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300만원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 대출자격 :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 가능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 대출이자 : 최저 연 5.69%~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직자분들도 충분히 대출신청부터 승인까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신용도상 문제가 없고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다면 기대출 상황이나 신용점수에 따라서 최대 한도인 3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이자는 최저 연 5.69%부터 적용되며 만기일시상환 상품으로 매월 이자만을 납부하시다가 만기일에 원금과 남은 이자를 모두 상환하시면 되겠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서 기간내 언제든지 원금상환이 가능하여 여유자금이 생겼을때는 원금을 상환하시는게 이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한가지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후기(이자, 거절, 연장) [클릭]

직장인대출 카카오뱅크 일반신용/중신용 대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품은 총 4가지로 나뉘어져 있는데 신용대출, 중신용대출, 중신용플러스대출, 햇살론15가 있습니다.

한가지씩 천천히 설명을 드리자면 먼저 신용대출의 경우 연소득 3,500만원 이상이면서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의 고객 중 신용점수가 우수한 분들의 한해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신용대출의 경우 연소득 2,000만원 이상이면서 재직기간 1년 이상인 분들 중에서 신용도상 문제가 없는 경우에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신용플러스 대출의 경우 연소득 2,000만원 이상이면서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이면서 신용평가점수가 미흡하신분들이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햇살론15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로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재직기간 3개월 이상, 국민행복기금의 보증 가입이 가능하신분들 중 신용점수가 다소 낮은분들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각각 신용대출은 2억 5천, 중신용대출은 1억, 중신용 플러스 대출은 5천만원, 햇살론15는 700만원(최대 2,000만원)까지 최대한도가 주어집니다.

대출이자도 각각 신용대출은 4.197%, 중신용대출은 4.858%, 중신용 플러스 대출은 6.907%, 햇살론15는 15.9%(고정금리)로 최저 연 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 한도와 이자는 신용평가점수와 연소득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1금융권이라 할 수 있을까? (feat. 예금, 적금, 대출)

모바일 신청 가능한 전월세보증금 대출

  • 대출자격 :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중 부부합산 보유주택 1주택 이하
  • 대출한도 : 최대 2억 2천 2백만원
  • 대출이자 : 최저 연 3.55%~

전세자금 마련을 위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수도권 7억원, 그 외 지역 5억원의 임차보증금 제한이 있으며 등기부등본상 주택으로 분류된 경우에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혼인 경우에 배우자의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며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1주택인 경우 배우자 소득확인을 위해서 서류제출이 필요합니다.

혹시나 실거주 목적이 아닌 투자목적인 경우가 대출 실행 이후에라도 발견되는 즉시 대출은 철회가 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계약금 5%을 납부를 해야합니다.

대출한도는 전월세보증금의 최대 80%까지 신청할 수 있고 80% 한도 내에서 2억 2천 2백만원까지 대출이 진행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집주인 동의 필수? 거절 사유

내집마련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 대출자격 : 재직 1개월 이상 증명가능 직장인 및 사업자
  • 대출한도 : 최대 10억
  • 대출이자 : 최저 연 3.22%~

카카오뱅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번거롭게 은행방문을 하지 않아도 인증서하나로 간편하게 각종 서류를 첨부할 수 있고 인증서로 확인이 어려운 서류는 원본을 촬영하여 이미지로 제출이 가능하여 번거롭지 않다는 점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은 부부합산 무주택이거나 1주택세대로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고 무주택세대라고 하더라도 주택담보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대출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상주택으로는 KB시세가 있는 전국 아파트가 해당되며 세대주를 포함하여 세대원 전원이 내국인인 경우에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본인을 포함하여 배우자가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 대출 신청을 할 수 없으며 대출 진행 시 카카오뱅크와 협약된 법무사를 통해서 소유권이전이 진행됩니다.

혹시나 대출이 실행된 이후에 처분의무, 전입의무, 주택구입제한의무 등 추가 약정을 체결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이행하지 않고 대출을 전액 상환한 경우 향후 3년간 주택관련 대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주말대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 대출자격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재직기간 1년 이상 직장인 근로자
  • 대출한도 : 최대 2억
  • 대출이자 : 최저 연 4.37%~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비상금대출의 연장선으로 자격조건이 까다로운 대신에 한도가 2억원으로 넉넉하게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으로 하며 만기이전에 연장하여 최대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원금 상환에 대한 지금 당장의 부담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천만원 초과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인지세 부담을 해야하는데 인지세는 7만원이나 15만원이 신청 금액에 따라 발생하며 이 중 본인이 50%, 은행이 50% 부담하게 됩니다.

대출 신청 시 필요서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해야하니 대출이 필요하다면 미리 준비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서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인증서나 본인명의 핸드폰 로그인을 통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영업자 대출 개인사업자 대출

  • 대출자격 :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개인사업자
  • 대출한도 : 최대 2,000만원
  • 대출이자 : 최저 연 5.38%~

마이너스통장이 직장인을 위한 대출이였다면 개인사업자대출은 자영업자를 위한 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은 반드시 휴폐업이 아닌 경우에만 가능하고 연소득 1,000만원 이상이면서 사업기간이 6개월 이상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하고 1년에서 최대 5년 동안 기간을 설정하여 원금균등 분할상환으로 매월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신용도상 문제가 발견되는 경우 대출이 거절될 수 있으며 금융사기나 개인회생, 파산 등 기록이 있는 경우에도 대출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종류 글 마무리

카카오뱅크 대출 종류 6가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드려봤는데 혹시나 본인이 원하는 상품이 없는 경우 아래 주제 중 선택하셔서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연체자 대출 가능한곳 있을까? (단기, 장기연체자 기준) [클릭]

주말대출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한곳 Top 10 [클릭]

무직자도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 무직자 대출 방법 [클릭]

주부대출 조건이나 주부대출 쉬운곳이 궁금하다면? [클릭]

이상 카카오뱅크 대출 종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