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생활비 대출 빠르게 입금 가능한 곳

대학생 생활비 대출은 이미 많은 청년들이 이용 중인 상품으로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해도 빠듯한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통 시중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대학생 생활비 대출 한도는 300만원 선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마이너스통장 상품이 많기 때문에 당장 원금 상환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대학생 생활비 대출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

대학생 생활비 대출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대출 외에는 딱히 정해진것은 없기 때문에 보통 비상금대출이나 생활비대출 유형의 상품들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다양한 대학생 생활비 대출 종류에 대해서 간략하게 자격조건이나 한도, 금리까지 알아보고 정리해보도록 할테니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학생 생활비 대출

정부에서는 자금난으로 고생하는 대학생분들을 위해서 학자금 대출이나 생활비대출을 지금 당장 부담없이 원금 상환없이 거치기간을 설정하도록하여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학자금 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은 등록금대출과 생활비대출 2가지로 목적에 맞춰서 신청하여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등록금대출은 대학마다 등록금이 상이하기 때문에 제한이 없으며 최소 10만원부터 신청이 가능하고 생활비대출은 학기당 150만원 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일반 상환 방법과 취업 후 상환 방법 2가지가 있으며 재학중인 기간에는 이자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드리기 위해서 면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본인이 현재 다니고 있는 대학(원)마다 한도나 자격조건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거나 상담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중요한것은 시중은행 대출처럼 언제나 대출 신청을 할수있는것이 아니라 기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기한내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지역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서울시에서는 대학생분들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서울 지역 내 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들의 이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아서 상환하고 계시는 경우 발생하는 이자에 대해서 서울시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 지원 신청 기간은 매년 공고가 다르기 때문에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올해에는 7월 25일부터 9월 15일 18:00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격조건으로는 소득 8분위 이하의 서울지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고 2다자녀 가구 대학생은 소득수준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글 작성일을 기준으로 아직 기간이 넉넉하게 남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1금융권 대학생 생활비 대출

정부에서 지원하는 학자금 대출이나 생활비 대출의 경우 신청 기간도 정해져 있어서 기간을 놓쳤다면 신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빠르게 진행 가능한 1금융권 생활비 대출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도 가능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직업, 소득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 최대 300만원 한도
  • 최저 연 4.67%~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할 정도로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은것이 특징입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전문은행이기 때문에 신청부터 승인까지 빠르면 5분 이내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직업, 소득을 보지 않아서 대학생분들도 충분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에는 낮은 한도와 높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출 신청 이전에 충분히 고민을 해봐야합니다.

최대한도는 300만원까지 가능하고 최소 50만원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최저 연 4.67%로 저렴한 이자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방법은 본인 명의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지참하시면 카카오뱅크앱을 다운로드 하신 뒤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한도금리 [자세하게 확인]

핀크 어플에서 신청 가능한 번개대출

이미 핀크 어플을 이용중인 분들이 계실수도 있을텐데 다양한 금융권 대출을 추천해주는 신개념 금융 서비스입니다.

하나은행 대학생 생활비 대최저 연 6.823% 이자로 최대 500만원까지 신청 가능하고 직업,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나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
대구은행 대학생 비상금대출최저 연 8.95% 이자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간편하고 빠르게 실행이 가능한 상품
스마트저축은행 대학생 똑똑대출최저 연 9.9% 이자로 최대 5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저축은행 상품이기 때문에 비교적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은것이 특징

핀크에서만 신청이 가능한 비상금대출 유형의 상품으로는 위에 3가지가 있으며 본인이 세가지 모두 대학생 생활비 대출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아무래도 이자가 가장 저렴한 하나은행 대학생 생활비 대출을 먼저 알아보시고 자격조건 충족이 안되는 경우 다른 상품을 순차적으로 알아보시는걸 권해드리겠습니다.

■인기게시글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 괜찮은데? (Feat.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종류 몇개나 있을까? – 조건, 한도, 금리
다올저축은행 신용대출 자격 알아보고 후기까지 정리

300만원 소액대출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 대출자격 :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 대출이자 : 최저 연 5.89%~

KB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은 1금융권 상품으로 평소에 국민은행을 이용중이지 않은 고객분들이라면 대출 이용이 쉽지 않습니다.

물론 신용도상 문제가 없고 직업, 소득이 있는 경우라면 신규 계좌를 만든 뒤 이용이 가능하겠지만 대학생분들이나 무직자의 경우 대출 목적의 계좌개설은 쉽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KB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 한도로 최저 연 5.89% 이자를 적용 받아서 이용이 가능하며 보증서 한도내에서 한도가 결정됩니다.

별다른 신용도상 문제만 없다면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경우에도 보험증권 발급이 어렵지 않게 가능하지만 한도가 낮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대출 상품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본인명의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있으시다면 KB스타뱅킹앱을 통해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2금융권 대학생 생활비 대출

과거에는 2금융권에서 대출은 많은분들이 꺼려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1금융권과 2금융권간의 기준이 모호하기 때문에 큰 문제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전용 SBI저축은행 비상금대출

  • 만 20세 이상 내국인
  • 최대 500만원 한도
  • 신용점수 350점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SBI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중 가장 규모가 큰 업체로 많은분들이 다양한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계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비상금대출 유형의 스피드론은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한도가 넉넉하기 때문에 직장인, 대학생, 주부, 무직자 할꺼없이 많은분들이 이용중입니다.

신용도상 문제가 없고 NICE기준으로 신용점수가 350점 이상만 충족한다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지만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 한도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12.7%가 신용점수에 따라서 개인마다 다르게 적용이 되고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이기 때문에 대출 실행 익월부터 원금과 이자를 상환해야합니다.

대출신청은 SBI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며 본인임을 입증 할 수 있는 신분증만 지참하시면 어렵지 않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무직자, 주부, 일용직근로자도 가능할까? [클릭]

대부업체 무직자 페퍼스 비상금대출

  • 추정소득이 잡히는 내국인
  • 최대 500만원 한도
  • 최저 연 6.9%~

추정소득이란 직업이 없는 경우에도 평소에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건강보험료 납입내역 등을 토대로 대략 연소득을 추정한 값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배우자의 월급으로 생활하는 주부인 경우에도 추정소득이 잡혀서 대출 진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대학생 생활비 대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하신 경우 한도조회를 통해서 대출 자격 여부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나이가 만 29세 이하인 경우에는 직장인인 경우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대학생인 경우에는 나이 제한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까지 최저 연 6.9% 이자로 이용이 가능하고 추정소득에 따라서 한도와 금리 차이가 개인마다 있을 수 있습니다.

페퍼저축은행 페퍼스 비상금대출 무직자도 가능 최대 500만원 [클릭]

주말신청 가능한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 키위뱅크앱을 통해 신청 가능
  • 직업, 소득 상관없이 신용점수 475점 이상 고객
  • 최대 300만원 한도

kb저축은행 키위뱅크앱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는 비상금대출은 주말에도 신청이 가능하고 영업시간이 끝난 뒤에도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NICE기준 신용점수 475점 이상이라면 누구나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승인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한도로 최저 연 8.9%이자가 발생하며 최대한도와 최저 연이자로 계산했을때 월 이자는 21,945원이 발생합니다.

한도와 금리는 기대출 상황이나 신용점수에 따라서 개인마다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은 대학생 생활비 대출 신청을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조건, 금리 총정리 [클릭]

아르바이트도 안하고 수입이 없는데 대출이 될까?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소득은 중요하지 않으니 일반 대출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 비상금대출이나 생활비대출의 경우도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신용점수만을 토대로 대출 심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다핵생뿐만 아니라 무직자 분들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통 이런 유형의 상품들은 마이너스통장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원금 상환에 대한 부담감이 없어서 추후에 취업 이후 상환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대학생분들이 생활비 마련을 위해 대출 신청이 많이 하십니다.

혹시나 대출 받으면 부모님께 연락이 갈까?

부모님 연락

학자금 대출의 경우 당연하게도 부모님께 연락이 가지만 일반 시중은행이나 은행에서 받는 생활비대출이나 비상금대출은 따로 연락이 가지 않습니다.

보통 대출은 대한민국 민법상 성년만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연락은 본인에게 가며, 연체를 했을 경우에도 모두 본인이 책임을 진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대학생이라고 하더라도 아직은 사회 초년생이기 때문에 대출을 진행할때는 반드시 부모님과 상의를 하고 진행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무리 급해도 대부업은 피하자

대부업대출

평소에 신용점수가 관리 안된 대학생분들의 경우 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학생은 소득이 없어서 신용점수가 조금이라도 충족못하는 경우 아예 대출 자체가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면 지금 당장 생활비가 필요한 분들은 비교적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대부업이나 개인돈을 이용하시게 됩니다.

물론 지금 당장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을 수 있겠지만 추후에는 정말 높은 금리로 인해서 더 안좋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업에도 정식으로 사업자를 내고 나라에 등록하고 운영하는곳이 있는 반면에 불법적인 수수료와 금리를 요구하는 불법업체도 있어서 주의해야합니다.

혹시나 은행에서 비상금대출이 거절된 경우라면 더 다양한 은행을 알아보시거나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 유스와 같은 상품을 알아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햇살론 유스 실제 받아본 후기 – 자격조건, 한도, 금리도 함께 알아보자 [클릭]

대부업과 개인돈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과거 대부업체 이미지와 최근 이미지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과거에는 대부업에서 대출을 받게되면 불법 추심이나 수수료 등 다양한 금융피해가 묘사됐지만 최근에는 대부업체도 정부에서 관리하는 기관에 정식으로 등록하여 운영됩니다.

대부업과 개인돈을 나누는 가장 큰 기준은 사업자를 합법적으로 받아서 정식 등록하고 운영하는지 입니다.

정식 운영 업체의 경우 대부업체라고 불리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개인돈, 일명 사채라고 불리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정식 등록된 대부업체의 경우 고금리를 감안하고 이용할 수 있지만 개인돈의 경우는 무조건 피해야합니다.

사채는 정말 불법 수수료나 중개수수료, 선이자 등 다양한 금융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부업체에서 대출 받아도 괜찮을까? – 대부업 대출 추천 [클릭]

글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대학생 생활비 대출 가능한곳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꼭 도움이 되는 내용이셨기를 바랍니다.

물론 아직 경제활동을 하지 않지만 대출부터 보유한다는것 자체가 부담일 수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필요한 자금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신에 불법적이거나 불합리한 대출이 아닌 합리적인 대출 상품을 선택하셔서 진행하는것이 나중에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thoughts on “대학생 생활비 대출 빠르게 입금 가능한 곳”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