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생계비 대출 후기보시고 대출 고민하세요

생계비대출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소액생계비 대출 후기를 확인해보시고 대출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소액생계비 대출은 일반 시중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상품과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 2가지가 있으며 보통 한도는 300만원정도에서 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 최근 게시글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후기와 부결 사유 확인해보세요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누구나 신청 가능 – 자격조건, 한도, 이자

Table of Contents

소액생계비 대출 후기

시중은행 소액생계비 대출 종류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시중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소액생계비 대출은 일반적으로 비상금대출이나 생활비대출 유형의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상품들이 있으며 자격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대부분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전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자격만 19세 이상 내국인
직업, 소득 상관없이 누구나 가능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대출이자최저 연 5.09%~

인터넷 전문 은행인 카카오뱅크에서는 소액생계비 대출로 이용 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을 판매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모바일로 모든 업무를 처리 할 수 있어서 바쁜 직장인들도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 조건도 까다롭지 않아서 무직자이신 분들도 충분히 대출을 이용 하실 수 있으며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대출을 신청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도상에 문제가 있거나 과거 연체 이력으로 신용정보원에 연체 이력이 등재된 기록이 있다면 대출 신청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신용 점수가 낮아서 대출이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별도로 마련된 중신용 비상금대출을 알아보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말대출 가능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자격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 가능 고객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대출이자최저 연 6.18%~

과거에는 토스앱 플랫폼으로 운영되다 최근에는 토스뱅크를 출시하여 다양한 예,적금이나 대출 상품을 자체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전문 은행이다 보니 운영시간에 대한 제약이 없어서 주말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소액생계비 대출로 이용 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 한도로 최저 연 6.18% 이자로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직업, 소득에 상관없이 신용 점수만 양호하다면 누구나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한도, 금리 조회부터 대출 승인까지 10분 이내로 가능합니다.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토스뱅크 앱을 본인명의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받으신 뒤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금리가 낮은 국민은행 KB비상금대출

대출자격국민은행 계좌 보유 고객
만 19세 이상 고객
대출한도50만원 ~ 300만원
대출이자최저 연 6.46%~

1금융권인 국민은행에서는 당행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계시는 고객을 대상으로 비상금대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출 신청 시 계좌 개설 가능)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최저 연 6.46% 이자가 직업, 소득, 신용 점수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무엇보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만기일시상환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원금 상환에 대한 부담감이 없고 이자만 상환하시면서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이나 생활비대출 등 소액생계비 대출로 이용 할 수 있는 상품은 대부분 만기 일시 상환으로 지금 당장 부담을 느끼지 않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출은 대출이기 때문에 계약 기간이 끝나갈때쯤에는 목돈이 나갈 수 있다는 점 염두해두시고 대출을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직업, 소득 상관없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대출자격서울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고객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대출이자최저 연 6.009%~

하나은행에서 신청을 할 수 있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한 분들이라면 누구나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하는 보험증서는 신용도상 문제만 없고 과거 연체 이력만 없다면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전용 상품으로 영업 시간에 상관없이 주말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 상품으로 이용하시는 기간 동안 원금 상환없이 이자만 상환하시면서 이용이 가능하고 중도 상환 수수료도 발생하지 않아서 원금 상환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이 필요하신 경우 하나은행 금융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1금융권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대출자격신용점수 631점 이상 고객
포켓론과 중복 이용 불가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대출이자최저 연 6.15%~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KCB 신용 점수를 기준으로 631점 이상이라면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포켓론과는 중복하여 이용 할 수 없기 때문에 포켓론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 신용 점수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고 대출 이자는 최저 연 6.15%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을 이용하는 동안 원금 상환이 필요없는 만기일시상환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부담감이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추후 원금을 일시 상환해야하기 때문에 이점은 반드시 유의하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주말에도 신청이 가능하고 영업 시간에 관계없이 대출 신청부터 승인까지 빠르게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소액생계비 대출 종류

시중은행 자체적으로 운영되는 것이 아닌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액생계비 대출도 있으니 소득이 낮거나 신용 점수가 낮은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신용자를 위한 소액생계비 대출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액생계비 대출의 경우 소득이 현저하게 낮거나 신용 점수가 낮아서 대부업 조차 이용이 불가능한 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연 15.9% 이자가 적용되지만 대부업 이용 조차도 불가능한 분들을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15.9% 이자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고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소액생계비 대출이기 때문에 한도가 그리 높지 않은 1인당 최대 100만원으로 처음으로 이용하시는거라면 50만원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의료, 주거, 교육비 목적이라면 최초 이용이라고 하더라도 100만원까지 소액생계비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이 아닌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서 신청 하실 수 있으며 전국 46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연체 이력이 있는 분들을 위한 특례보증

위에서 계속 말씀드렸던 신용 점수가 낮아도 비상금대출이나 생활비대출을 이용 할 수 있다는건 단순하게 신용 점수 관리가 미흡하여 낮은 분들에 해당됩니다.

반면에 연체 이력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신용 점수가 낮을 뿐만 아니라 연체 이력이 신용정보원에 등록되었기 때문에 최대 5년까지는 금융권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정부에서는 햇살론 특례보증이라는 상품을 연체 이력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례보증은 연체이력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최대 1,500만원 한도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연 15.9% 이자가 단일 적용됩니다.

개인신용평점 하위 10%이신 분들이 이용 하실 수 있으며 신용 점수로는 24년도 기준으로 KCB 670점 또는 NICE 724점 이하이신 분들이 해당됩니다.

새희망홀씨와 마찬가지로 서민금융지원센터를 통해서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간단한 심사와 금융교육 진행 후 협약은행을 통해 대출이 진행됩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후기

여기까지 글을 읽으신 분들이라면 소액생계비 대출 후기가 필요해서 오신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후기를 여기저기서 찾아봤지만 그리 많지 않다보니 제가 직접 경험한 소액생계비 대출 후기를 생생하게 공유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과거 대출금 장기 연체로 인해서 연체 이력이 금융권에 공유 되다보니까 대출이 쉽지 않았습니다.

쉽지 않은 정도가 아니라 대부업 조차도 불가능하다 보니까 생계비가 절실하게 필요한데 정말 난감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알아본게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위에서 설명드린 햇살론 특례보증이였습니다.

아무래도 방문해서 신청해야하기 때문에 귀찮음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필요한 자금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였습니다.

전화로 방문 예약을 신청하고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서 방문했더니 정말 빠르게 금융 교육을 이수하고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대출 실행까지는 3일? 4일 정도 소요가 된 듯합니다.

물론 시중은행 대출 상품보다는 다소 느린감이 없지 않았지만 제 입장에서는 이마저도 감지덕지인 상황이였습니다.

대출 신청 방법은 서민금융지원센터을 방문하여 가능한데 전국적으로 센터가 있으니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주위에 있는지 살펴보시고 신청하시면 될꺼같습니다.

방문하면 하나부터 열까지 상세하게 상담해주니 필요한 서류만 구비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1금융권 생계비대출이 거절됐다면?

1금융권 생계비대출이 거절됐다고 해서 포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주위에는 1금융권만 있는게 아니라 2금융권인 저축은행, 대부업, 정부지원 대출 상품까지 다양하게 있으니 신중하게 잘 알아보시면 충분히 대출이 가능합니다.

더군다나 생계비 대출 같은 경우에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경우도 많아서 참고하시면 분명히 현 상황에서 좋은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 받으면 신용 등급이 떨어질까?

당연하게도 대출을 신청하고 승인이 되면 신용 등급이 떨어지는건 필연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 실행 후 꾸준하게 연체없이 상환하신다면 오히려 신용 점수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중요한건 대출을 받으시고 연체하지 않고 꾸준하게 원금과 이자를 상환해야 한다는 점만 유의하셔서 대출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글 마무리

소액생계비 대출 후기를 확인해보셨다면 본인에게 필요한 대출이 어떤건지 정확하게 파악하시고 대출을 신중하게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대출이라는 건 원금과 이자 상환을 어떻게 할것인지 철저하게 생각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저한 상환 계획을 세우시고 합리적인 대출이 되시기를 바라면서 오늘 공유드린 저의 소액생계비 대출 후기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