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 전세자금대출 가능한곳이 1군데라도 있을까?

여러가지 사정으로 개인 신용 평가 점수 관리를 잘 못하신 분들도 과연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저신용자 전세자금대출 가능한 곳이 있는지 알아보고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한도는 얼마나 나오는지 등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금융 정보 더 알아보기
> 전세자금대출 은행별 총정리
> 직장인 저금리 대출 받을 수 있는 곳
> 저신용자 소액대출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

Table of Contents

저신용자 전세자금대출 가능한곳
저신용자 전세자금대출

저신용자 전세자금대출 받을 수 있는 3가지 방법

현실적으로 1금융권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전세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중, 고금리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반드시 낮음 금리를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시는것이 중요하며 지금부터 저신용자분들을 위한 전세자금대출 방법 3가지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주택도시기금(버팀목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한도금리
정부지원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으로 무주택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서 마련한 제도로 현재 취급하는 은행은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총 5군데가 있습니다.

저신용자분들이 가장 이상적으로 주택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 개인신용평가점수가 비교적 낮더라도 조건만 맞는다면 정해진 한도내에서 전세자금대출 신청이 가능하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인 분들중에서 주택을 소유하고있지 않아야합니다.

무주택분들 중에서 부부합산 연소득이 5,000만원이고 순자산 기준 금액이 2억 8,800만원 이하면서 주택을 소유하고 있자 않은 분들은 모두 대상으로 포함되게됩니다.
단, 신혼부부나 2자녀 이상 세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종사자 등 예외적으로 연소득 6,000만원까지 허용됩니다.

대상주택으로는 수도권의 경우 전용면적 85 제곱미터 이하, 이외 지역은 100 제곱미터 이하라면 버팀목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전세보증금의 기준은 수도권 3억원 이하, 지방은 2억원 이하인 경우 가능합니다. (2자녀 이상 가구는 수도권 4억원, 지방 3억원 이하 적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가장 큰 장점을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저렴한 금리가 꼽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3~2.9%의 저금리로 전세보증금의 70%까지 대출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으며 상환 기간은 2년 이내 일시상환으로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하고 최대 10년까지 대출 기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으로는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우리, 신한, 농협, 국민, 기업)을 통해서 신청하는 방법과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업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으니 본인이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상담 받아보시면 되겠습니다.

2. 저축은행 전세자금대출

저축은행 전세자금대출
저축은행 대출

신용평가점수는 낮지만 소득은 버팀목 기준 소득보다 높아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은 지금 당장 전세자금을 조달해야하는데 정말 난감한 상황이 발생될 수 밖에없습니다.

그런 경우 중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저축은행을 잘 알아보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으며 20%가 넘어갈 수 있는 고금리 대출을 알아보기 전에 반드시 저축은행을 통해서 5%~8% 정도 금리 상품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안국저축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한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전세보증금의 70% 이내 한도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대출이자는 연 5~12%가 적용됩니다.

전세대출은 어디 은행에서 받느냐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어떤 보증서로 대출을 받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신경써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세 자금 보증 보험 종류 파헤쳐보자

3. P2P금융

P2P금융 전세자금대출
P2P금융 전세자금대출

P2P금융이라는건 신금융서비스의 한 가지로 기존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공급자와 수요자를 플랫폼을 통해서 연결 시켜주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수료 부분에 있어서도 1금융권보다는 높지만 2금융권과 비슷한 금리를 형성하고 있어서 1금융권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권해드리고 싶은 서비스입니다.

뿐만 아니라 1금융권에 비해서 요구하고있는 조건이나 사항들이 적기 때문에 대출심사과정이 월등하게 빨라서 조건 부합만 된다면 신속한 대출이 진행될 수 있다는 장점도 꼽아볼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4-5%정도의 금리가 형성되어있지만 개인신용평가점수나 대출 상환 능력에 따라서 큰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세 대출 이용 시 주의 사항

최근 들어 급증한 전세 사기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불안감을 가지고 전세집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막연한 불안감 보다는 지식을 통해서 전세 사기 위험을 최소화하고 합리적인 전세 대출을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전세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것 한가지만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사기꾼이 마음 먹고 사기치자고 한다면 세입자 입장에서는 당해낼 도리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계약 전 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한지 여부부터 확인해보시고 가입이 가능한 경우에만 계약을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보증 보험에 가입을 하게 되면 사기는 당할지언정 내 보증금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최근 정부에서는 이러한 전세 사기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제도 마련을 준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내 전세 보증금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보증 보험 가입입니다.

글 마무리

전세자금대출은 기본적인 신용 점수만 유지하고 있다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자격 조건 중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소득입니다.

소득을 기준으로 대출이 가능한지를 파악하기 때문에 현재 본인의 소득을 확인하시고 대출 상품을 선택하시는걸 권해드리겠습니다.

3 thoughts on “저신용자 전세자금대출 가능한곳이 1군데라도 있을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