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대출의 개념과 올바른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환대출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사용을 해야 올바른 사용방법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고금리로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거나 카드대금을 연체하고 계시는 분, 대출상품 여러개를 이용하고 있어서 신용평점 관리가 필요하실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니 꼭 끝까지 정독해보시길바랍니다.

■ 금융 정보 더 알아보기
> 대학생 당일 100만원 소액대출 받을 수 있는 곳
> 직장인 저금리 대출 조건 및 한도금리 정리
> 은행별 전세자금대출 대상과 조건을 알아보자

Table of Contents

대환대출의 개념

대환대출에 대해 알아보고 정리해보자

일단 기본적으로 대환대출을 이용하시는 경우 금융거래가 제한될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 전 자세하게 알아보는것이 중요하고 신중하게 결정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잘만 이용하게 되면 신용평점 관리에 유리하니 평소 채무건수가 많아서 신용점수 관리가 걱정이고 지금 당장의 채무이행이 부담스러우신분들은 꼭 끝까지 따라오셔서 효율적인 대출금 관리하시고 채무이행을 성실하게 수행하시길 바랍니다.

대환대출 개념과 올바른 사용법

1. 대환대출의 개념

금융기관에서 신규대출을 받아서 이전에 이용했던 고금리 대출이나 신용카드 연체대금을 갚는 제도를 말합니다.

특히나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분들이나 신용카드 연체대금을 보유하고 계시는 분들은 이를 장기대출로 전환하여 분할납부할 수 있게 됩니다.

본래의 개념은 위에서 말씀드린것이 일반적이지만 최근에는 이를 이용한 다양한 대출상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아 B금융기관의 부채를 갚는 대환대출 금융거래는 저금리 대환대출이나 아파트대환대출 같은 상품들도 출시되었고 이는 금리변동에 따라서 대출금 변동이나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받았지만 다른 금융상품의 담보대출 조건이 더 좋은 경우 대환 대출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대환대출의 올바른 사용방법

보통 대환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대금을 연체하기 이전까지 카드 사용상의 신용도가 우수해야하며 보통 은행대출 금리보다 훨씬 높은 편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합니다.

그럼에도 현재 고금리로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생각해볼만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고금리 대출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군데로 나눠져있던 대출을 하나로 통합시킬 수 있기 때문에 채무건수가 줄어들어 신용점수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월납입금은 줄어들면서 상환기간이 연장되기 때문에 지금 당장 채무이행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한가지 묘책이 될 수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3. 대환대출의 종류

(1) 정부지원 서민대출

> 서민대출 햇살론 자세하게 알아보기
> 서민대출 종류와 조건 및 한도금리까지 총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상품의 채무를 정상적으로 성실히 상환중이신 분들을 위해서 보다 낮은 금리의 대출상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게됩니다.

그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햇살론17, 미소금융 생계자금, 새희망홀씨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이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서민대출입니다.

새희망홀씨 상품은 다소 까다로운 대출심사 조건으로 신용평가점수 관리가 잘 되지 않으신 분들은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지만 승인을 받을수만 있다면 가장 낮은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대환대출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이 이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상품은 바로 햇살론으로 누구나 3개월 이상 재직과 소득증빙이 가능하다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일반적인 금융권의 신용대출에 비해서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저연봉, 저신용자분들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고 새희망홀씨, 사잇돌, 햇살론 3가지를 동시에 연계해서 진행할 수 있어서 낮은 금리의 대출을 넉넉한 한도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2) SBI저축은행 중금리(대환)

SBI저축은행은 이미 1금융권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금융권으로 다양한 중금리 대출 상품들을 출시하면서 1금융권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비교적 낮은 금리로 대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금융권입니다.

SBI중금리(대환) 대출상품은 만 23세~60세 내국인 중에서 타기관 신용대출을 이용중인 직장인분들을 대상으로 금리 최저 9%대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한도는 1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부여될 수 있고 상환기간은 대출금액에 따라서 최대 100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웰컴저축은행 대환대출

(3) 웰컴저축은행 대환대출

웹컴저축은행도 SBI 못지 않게 많은 사람들이 많이 알만한 저축은행으로 신용평가점수에 따라서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대환대출 상품은 만20세 이상인 고객중에서 소득증빙이 가능하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1억원까지 대출한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최저 5.9~ 연 최대 23.9%로 신용평가점수에 따라서 대환대출로 이용하시기에 용이할수도 부적절할수있다는 점 참고하시길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84개월까지 대출한도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되며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 thoughts on “대환대출의 개념과 올바른 사용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