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금리 총정리, 이 글 1개로 내집마련의 발판

안녕하세요. 오늘은 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금융권 중 우리가 자주 이용하고 금리가 괜찮은 은행을 위주로 조건과 한도, 금리까지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금융 정보 더 알아보기
> 직장인 저금리 대출 괜찮은곳 알아보기
> 7 8등급 무직자 저신용자도 대출 받을 수 있을까?
> 대학생이 당일 100만원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

Table of Contents

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한도금리

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 한도금리

최근 폭등하는 부동산시세와 힘들어진 가계상황으로 인해서 내집마련은 정말 하늘의 별따기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내집마련의 꿈을 포기하기에는 아직 살아갈날이 많고 내 집을 마련하여 가정도 꾸려야하기에 포기하지 못하는것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은행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게되는데 이 글을 읽고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대출이라는게 본인의 신용평가점수나 가계상황, 부채상황, 상환능력에 따라서 한도, 금리, 조건 등이 천차만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이렇다라는 정도로만 확인하시고 정확한 내용은 영업점 상담을 통해서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0. 전세자금대출이란?

내집마련이나 전세자금을 위해서 필요한 목돈을 은행권에서 빌려주는 행위를 말하여 다른 금융상품들에 비해서 까다로운 서류제출이 필요하며 신용평가점수 또한 까다롭게 보는것이 특징입니다.

전,월세자금대출은 크게 2가지로 분류가 되는데 입주자금은 이사를 들어가면서 받게되는 대출을 말하고 생활자금은 전세 잔여기간이 최소 3개월 이상 남았을 때 신청할 수 있는 자금으로 금융사별로 금리나 조건들이 다양합니다.

우리가 흔하게 은행 전세자금대출이라고 얘기하는것은 입주자금을 통칭하여 말하는것이 일반적이지만 생활자금역시 은행 전세자금대출에 포함된다는 사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1) 대출자격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일반 대출과 청년대출로 나뉘게되는데 기본적으로 만 19세 이상 내국인을 대상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은 동일합니다.

일반대출은 현 직장에서 재직 1년 이상을 증빙하거나 사업소득자는 사업자와 소득을 증빙할 수 있어야합니다. 또한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없어야하고 1주택 보유 고객이라면, 연소득(부부합산)이 1억원 이하이면서 보유주택의 시세가 9억원을 초과하지 않아야합니다.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만 19세 이상이면서 34세 이하 내국인이 신청가능하며 재직월수나 소득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없어야하며 연소득이 7,000만원 이하인 고객들에 한해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연체, 부도정보가 없어야하며 회생, 파산, 면책 등의 사실도 없어야하고 타 금융기관에 전월세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대출한도 및 금리

일반대출의 경우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 2,200만원까지 가능하여 최소 500만원부터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금리는 21년 2월 1일 기준으로 최저 연 2.027%~ 최고 연 3.412%가 적용됩니다.

청년대출은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7,000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최저 연 1.871%~ 최고 연 2.01%가 적용됩니다.

(3) 대상주택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상 주택인 경우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상 주택이란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을 뜻합니다.

혹시나 임차대상주택의 소유자와 임대인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나 미등기 건물, 신청인의 직계존비속이 소유한주택, 법인 소유 주택(단, 공공주택사업자, (주)부영주택, (주)동광주택, (주)우남건설, 제일건설(주), 지에스건설(주) 소유인 경우는 가능)인 경우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1년 이상에서 3년 이내이며 대출 만기 30일 전부터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기간 연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환능력이나 개인부채상황에 따라서 연장신청이 거부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금액에 대해서 매월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일에 전액을 상환하게되는 은행 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2. 우리은행 청년맞춤형 전세대출 (주택)

우리은행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 주거형태가 아파트라면 우리스마트전세론으로!

(1) 대출자격

보증신청일 기준으로 민법상 성년으로 만 34세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를 위한 대출 상품으로 임차보증금액이 수도권 5억원, 수도권 외 3억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한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인과 배우자의 소득을 합산하여 연 7,000만원 이하여야하며 주택법상 주택으로 분류된다면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은행 전세자금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대출한도 및 금리

개인별 최대 한도 7,000만원까지 부여받을 수 있으며 임차보증금의 90%이내입니다. 단 개인별 주택보증서 발급 한도 내에서 한도가 차등적용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금리는 21년 2월 1일 기준으로 최저 연 1.64% 적용이되며 정확한 금리는 영업점으로 직접 상담받아보시는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주택 임대차계약 종료일 이내에서 1년 이상 2년이내로 가능하며 만 34세 이하까지는 횟수에 제한없이 기한연장이 가능하고 만 35세 이상은 1회에 한하고 2년 이내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3.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주택)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 신한은행 아파트 전세자금대출이 궁금하다면?

(1) 대출자격

부부합산 연소득 7,000만원 이하이면서 주택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야하며 담보주택가격은 6억원 이하, 담보제공자는 대출을 받는 고객, 배우자, 매도인만 가능합니다.

단 자녀수별로 연소득 기준이 차등적용되는데 자녀가 없는 경우 7,000만원 이하, 1자녀 8,000만원 이하, 2자녀 9,000만원 이하, 3자녀 이상은 1억원 이하의 조건이 충족되야 신청이 가능한 은행 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2) 대출한도 및 금리

주택가격의 최대 70%로 최대 3억원 까지 한도가 주어지며 다자녀가구의 경우 최대 4억원까지 대출한도가 부여됩니다.(비율은 지역별 차등적용됩니다)

금리는 20년 12월 24일 기준으로 최저 연 1.23%가 적용되며 개인에 따라서 이자는 차등적용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거치기간 없이 10년, 15년, 20년, 30년 선택이 가능하며 은행 심사를 통해서 대출기한 연기가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원금분할상환으로 대출받는 금액을 대출기간으로 나누어 월마다 채무이행하는 방식과 원리금분할상환 방식으로 대출받는 금액과 대출기간동안 발생할 총 이자금액을 계산하여 대출기간으로 나누어 매달 납부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마지막 체증식분할상환은 연도별 분할상환금액이 점점 늘어나는 방식으로 최초 납부하는 분할상환액은 적지만 매달 내야하는 금액이 조금씩 늘어나게됩니다.

4. KB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kb청년맞춤형 전세자금대출

(1) 대출자격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 무주택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은행 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일반대출의 경우 임차보증금 수도권 5억원(지방 3억원) 이하, 임차보증금의 5% 이상 계약금 지급, 부부합산 연소득 7,000만원이하 조건이 충족해야하며 대환대출의 경우 일반대출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서 잔여 임대차계약기간이 6개월 이상, 금융기관에서 이용중인 대출 중 대출실행일로부터 6개월 이상 경과한 임차보증금 용도 대출을 연체없이 이용중인 고객이여야합니다.

(2) 대출한도 및 금리

임차보증금의 90%이내의 최대 7,000만원까지 한도가 부여되며 금리는 최저 연 1.98%가 적용됩니다.

금리는 시장 및 본인의 신용조건이나 대출조건, 은행거래 상황에 따라서 차등적용되는 부분이니 직접 영업점에서 상담받으시는것이 가장 정확하게 금리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4)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기간은 1년 이상 2년이내이며 대환대출은 6개월 이상 2년 이내입니다. 만 34세 이하까지는 임대차 계약 기간내로 횟수 제한없이 기한 연장이 가능하며 기한연장일 기준으로 만35세 이상은 1회에 한하여 2년 이내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일시상환방식으로 계약기간동안 이자만을 납부하다 만기일에 원금을 일시납부하시면됩니다.

5. NH모바일 아파트 대출 2.0

nh농협 모바일 아파트 대출 2.0

(1) 대출자격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서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5%이상의 계약금을 지급한 임차인을 대상으로하는 대출상품으로 무주택 또는 주택보유수가 1주택이면서 소득대비 금융 비용부담율이 40% 이내인 개인고객이 신청가능한 은행 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2) 대출한도 및 금리

임차보증금의 80%이내에 최대 5억원까지 한도가 부여되며 최소금액은 최소 1,000만원 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21년 2월 1일 기준으로 연 최저 2.47%가 적용되며 신용평가점수나 거래실적, 대출조건에 따라서 차증적용될 수 있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만기일은 임대차기간 종료일과 반드시 일치해야하며 1년 이상 2년 이내로 설정이 가능하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6. 하나은행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1) 대출자격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국민인 거주자로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급한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면 신청자격이 충족됩니다.

(2) 대출한도 및 금리

최대 2억 2천 2백만원으로 임차(전세)보증금의 80% 이내이거나 신청인의 연간소득의 최대 4배 이내 중 적은 금액으로 한도가 부여됩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전세계약만기일 범위 내 최장 2년로 가능하며 최대 2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만기시 자동 연장되지 않으니 만기일을 확인하셔서 연장신청하시길 바랍니다.

3 thoughts on “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금리 총정리, 이 글 1개로 내집마련의 발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