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정리(자격 & 한도금리)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이자를 낮출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새희망홀씨라는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이 대환 대출 전용 상품이라고 할 수 없지만 자격 조건이 비교적 까다롭지 않아서 고금리 상품을 이용 할 수 밖에 없는 분들의 대출 승인율이 높다는점 때문에 대환 대출로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Table of Contents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총정리

고금리로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의 가장 큰 고민은 상환하기 부담스러운 이자로 인해서 가계 상황이 더욱 더 악조건으로 내몰린다는것입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정부와 금융권에서는 다양한 정책과 대환대출 상품을 내놓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 부분을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최근 게시글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누구나 신청 가능 – 자격조건, 한도, 이자
디딤돌 대출은 전세 대출이 아니라 매매대출이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이란 정확하게 무엇인가?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은 쉽게 말해서 기존 고금리 대출상품을 저금리나 중금리 대출로 바꾼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20%대의 고금리 대출상품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금융권에서는 10%대의 중금리로 채무를 통합하여 채무자의 이자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신용 평가 점수까지 관리를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시스템입니다.

대환대출이라는 개념을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대환대출 개념부터 정립하고 가자

1. 새희망홀씨 대출자격

정부지원 서민형 대이기 때문에 대출조건이 일반 금융권 실행하는 상품보다는 까다롭지 않습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인 분들을 대상으로하는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입니다.

저신용자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이라고 할 수 있기에 신용 평가 점수가 낮은 경우에 이용이 가능하며 오히려 신용 점수가 높은 분들은 대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연소득 조건에 부합한다고 하더라도 3개월 이상의 연체 기록이나 대위 변제, 채무이행의 불성실 등이 확인되는 분들은 대출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자격

2. 새희망홀씨 한도 및 금리

대출 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소득이나 신용 점수에 따라서 개인마다 한도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10.5% 내외로 적용되며 신청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고 우대 금리도 적용 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금리는 대출 신청 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 한도와 이자는 채무 상태나 소득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니 딱 어느 정도라고 말씀드리기가 애매합니다.

3. 새희망홀씨 기간 및 상환방법

기간은 최대 5년까지 가능(은행마다 상이)하며 만기일시상환, 원리금분할상환으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불가하며 상환 기간이나 방법은 취급 은행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승인기간은 평균적으로 5일이내로 진행이 완료됩니다.

보통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의 경우 정부 보증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기간이 오래 소요되지만 새희망홀씨의 경우 이 과정을 생략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승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한도 금리

4. 새희망홀씨대출 취급은행

국민은행1588-9999, 1599-9999
우리은행1588-5000, 1599-5000
신한은행1577-8000, 1599-8000, 1544-8000
하나은행1588-1111, 1599-1111
SC은행1588-1599
씨티은행1588-7000
농협은행1588-2100, 1544-2100
기업은행1566-2566, 1588-2588
수협은행1588-1515
부산은행1544-6200, 1588-6200
대구은행1566-5050, 1588-5050
경남은행1600-8585
광주은행1588-3388, 1600-4000
전북은행1588-4477
제주은행1588-0079

5.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부결사유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계신다고해서 무조건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최소한의 자격 조건이 있기 때문에 이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이마저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자격 조건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새희망홀씨 부결사유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바로 여러가지 연체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은 무엇보다 저신용자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자격 조건이 까다롭지 않지만 현재 연체를 진행 중인 경우라면 금융권 대출 심사에서 부적격 판단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연체금을 보유하지 않도록 채무관리를 해주시는게 가장 좋으며, 만약에라도 연체금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장기연체가 되지 않도록 하루 빨리 해결하시는 걸 권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새희망홀씨대출 무직자 대출은 어려울 수 있으니 다른 방향으로 알아보시는걸 권해드리고 혹시나 새희망홀씨 무직자 대환대출을 원하시는 경우 취급은행 상담을 통해서 정확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재직을 증명해야하기 때문에 대부분 취급은행에서 부적격 판단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상품

아무래도 시중에 저신용자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을 찾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개인돈이나 사채를 이용하시는건 더욱 더 고통으로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대출을 진행하시기전에 다양한 정부 지원 상품이나 저신용자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 중에서 나에게 맞는 상품이 있는지 여러차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신용인분들의 경우에도 소액대출과 같은 지금 당장 생활자금에 필요한 금액은 시중은행이나 2금융권에서 충분히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이나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과 같이 신용 평가 점수가 아닌 통신 등급을 활용한 대출 상품을 이용한다면 다소 신용 점수가 낮은 분들도 통신 등급을 활용하여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승인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2금융권 대출상품을 이용하신다면 저신용자분들도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승인을 기대해볼 수 있고 지금 당장 급한 생활자금 마련을 하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다양한 대출상품을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걸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 무직자 저신용자를 위한 소액 대출 서비스
>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정부지원 대출 상품 종류

새희망홀씨 이외에도 다양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이 있는데 유형에 따라서 선택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햇살론15 – 햇살론15는 평소에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최저신용자분들을 위한 상품으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국 시중은행 14곳과 인터넷전문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최저신용자인 경우에는 서민금융진흥원 상담을 통해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니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햇살론 유스 – 대학생분들이나 청년들의 자금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제도로 학업이나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햇살론 유스입니다. 취급은행으로는 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취업준비생이나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혹은 사회초년생분들을 대상으로 대출을 취급합니다.
  • 미소금융 – 개인신용평점이나 소득이 낮은 자영업자분들에게 사업운영자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점수가 낮은분들이 일반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게되면 높은 금리로 받아야하지만 미소금융을 이용하시면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이 있는데 현재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신청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서민금융진흥원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서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내자

대부분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신 분들은 이자를 내기도 버겁거나 월마다 들어오는 돈이 모두 원금 + 이자나가는데 모두 사용되게 됩니다.

더군다나 불법 사금융을 이용하셨거나 개인돈을 이용한 경우라면 더 높은 금리가 적용 될 수 있어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왠만하면 고금리 대출은 애초에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혹시나 이용했다고 한다면 새희망홀씨나 기타 대환 대출 상품의 도움을 받아서 하루 빨리 이자를 낮춰주시는게 좋습니다.

꼭 대환 대출 상품이 아니더라도 혹시나 신용 점수가 나쁘지 않은 경우에는 1금융권이나 2금융권 비상금대출이나 생활비 대출 같은 소액대출 상품도 한번 알아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글 마무리

평소에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서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반드시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이나 기타 대출 상품으로 전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5 신청방법과 다른 신용대출 추가 정보까지 [자세히]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어디까지 알아봤니? [자세히]

햇살론 유스 실제 받아본 후기 – 자격조건, 한도, 금리도 함께 알아보자 [자세하게 알아보기]

꼭 잘 마무리 되시기를 바라면서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thoughts on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정리(자격 & 한도금리)”

Leave a Comment